한발짝 쉬어가는 오늘

내가 겪은 임신 4주차, 5주차 증상 / 임신초기 출혈 본문

임신 준비

내가 겪은 임신 4주차, 5주차 증상 / 임신초기 출혈

chilling 2021. 8. 14. 07:38
반응형

내가 겪은 임신 4주차, 5주차 증상 / 임신초기 출혈

안녕하세요 :)

 

임신을 테스트기로 확인하고 병원을 가기 전까지 저는 꾸준히 피를 보았어요ㅜ.ㅜ

착상혈인지 아닌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초음파로 아기집이 무사히 크고 있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착상혈이 아니었을까 생각해요.

 

혹시 초기 출혈로 걱정의 밤을 지세우고 있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배란일 기준으로 제가 보고 느꼈던 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병원진료때도 여쭤보았는데 초기 출혈은 있을 수 있다고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너무 걱정이 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병원에 가면 질정을 처방해주시고, 질정을 넣은 후로는 피가 전혀 안나고 있답니다!

 

+7일 이후 몸에 열감이 지속됨
+10일 질감이 물같은 빨간 출혈 (양 꽤 많음)
+11일 질감이 물같은 빨간 출혈 (양 꽤 많음)
+14일 질감이 물같은 빨간 출혈 (양 꽤 많음)
+15일 아주 옅은 분홍빛 냉이 휴지에 묻어나옴
+16일 아주 옅은 분홍빛 냉이 휴지에 묻어나옴. 가끔 배가 싸르르르함(자궁이 커지는 느낌이라고 함). 
+17일 가끔 배가 싸르르르한 느낌이 남(어제보다 조금 심해짐)
+18일  계속 냉같은 분비물에 옅은 붉은색, 갈색 피가 섞여나옴
+19~20일 출혈 거의 없음
+20일 첫 병원 방문, 아기집이 생김(7mm), 출혈로 인해 질정을 2주치 처방받음 (30800원)
+20일 이후 질정 투여 => 출혈X

 

임신 중에는 피를 보면 너무 무섭고 당황하게 되어요.

무섭지만 큰 일은 아닐 수 있으니 병원 방문해서 진료보시면 될 것이에요.

 

 

아기집 등장!

 

 

병원 방문한 날 5주+0일로 잡아주셨고,

아직은 아가집만 보이고, 난황이랑 아기는 보이지 않아요.

 

아가야, 얼른 나타나서 무럭무럭 자라줘!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