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짝 쉬어가는 오늘

보건소 임산부 등록, 엽산/철분, 주차등록증 본문

임신 준비

보건소 임산부 등록, 엽산/철분, 주차등록증

chilling 2021. 8. 24. 21:36
반응형

보건소 임산부 등록, 엽산/철분, 주차등록증

안녕하세요. 칠링이예요!

 

오늘은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러 다녀왔어요.

저는 영등포구에 살고 있어서 영등포보건소에 다녀왔구요~

 

산전검사를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아쉽게도 코로나 기간동안 산전검사는 쉰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10~20만원 주고 해야할 것 같아요.ㅠ

 

보건소에 진입하자 안내하시는 분이 무슨 일로 왔는지 물어보셨고, 

임산부 등록을 한다고 했더니 특정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직원분이 내려오실 수 있도록 하셨어요.

그러고 임신확인증, 신분증을 전달드렸더니 이렇게 많은 선물을 주셨답니다!

 

임신 초기에 먹어야 할 엽산, 16주부터 먹어야하는 철분제, 임산부 주차권, 임산부 표식증, 로션 이렇게 들어 있었어요.

엽산은 용량이 1000짜리라서 충분하니까 이것만 먹어줘도 된다고 하셨고,

꼭 꼭 아침식사 전에 먹어주라고 하셨어요. 수용성이라 식사 전에 먹어야 흡수가 제대로 된다고 합니다!!

엽산과 철분제 주시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남편 차를 등록해서 임산부 주차권 스티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좋았어요!

잘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공공기관이나 세종문화회관 등을 이용할 때는 자리가 좀 있다고 들었어요ㅎㅎ 

여기까지가 영등포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임산부등록 선물이었습니다~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귀찮음은 살짝 있지만 이것 저것 받는 것은 좋은 것 같아요.

영등포보건소 주차는 30분 무료이고, 이후부터는 요금이 부과되지만 공영주차장이니 세지는 않아요ㅎㅎ

 

너무 빠르게 다녀와서 오늘은 짧게 마무리할게용!

그럼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