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짝 쉬어가는 오늘

전자렌지로 미니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본문

소소한 정보

전자렌지로 미니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chilling 2021. 9. 15. 23: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칠링이에요.

 

오늘은 미니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요새 미니단호박 정말 많이 먹는데요.

아침식사로 에그슬럿 만들었더니 딱 좋았어요ㅎㅎ

 

 

 

재료준비 (1인분 기준)

 

미니단호박 1개

모짜렐라치즈 1장

계란 1개

소금 후추 약간

 

 

 

조리 순서


먼저 세척한 미니호박을 준비합니다.

껍질까지 먹을 것이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넉넉히 뿌려서 벅벅 문질러 씻고 물기를 닦아 준비해주세요!

 

 

 

먼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살짝 익혀줄거에요. (생으로 호박을 자르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용기에 미니 단호박을 넣고, 랩을 씌워줍니다. 랩에 구멍을 뻥뻥 뚫고 2분 동안 돌려주세요!

 

 

 

 

이제 꼭지 부분을 뚜껑처럼 잘라주고,

 

 

호박씨를 숟가락으로 빼줍니다.

살짝 익어서 아주 쉽게 긁어져요!

 

 

저는 2인분을 만드느라 두개를 한꺼번에 하고 있어요.

치즈를 1/4 등분해서 각각 깔아줍니다. 

 

 

각각 계란 하나씩 넣어주고!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 톡톡 터트려주어요.

 

 

소금과 후추를 톡톡톡 뿌려주세요.

꽤 많이 뿌려도 괜찮아요!!

 

 

남은 치즈를 각각 듬뿍 올려줍니다.

사실 네모가루(?)로 된 모짜렐라 치즈를 쓰면 더 좋지만 집에 항상 준비되어 있는게 아니잖아요?

저는 집에 있는 상하더블업 모짜렐라 치즈를 이용했어요.

 

 

뚜껑을 다시 예쁘게 닫아주고,

 

 

오븐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발뮤다를 이런 간단한 조리를 할때 오븐으로 아주 잘 쓰고 있어요.

특별한 요리를 즐기지 않는 신혼에게는 발뮤다를 강추합니다. 토스트+간단한 조리에 넘넘 유용해요.

저는 200도에 예열하고 170도에 15분 구웠다가, 덜익어서 15분 더 익혔어요. (총 30분)

 

 

짜라란 예쁘게 익었죠?

 

 

조각조각 내서 맛있게 먹었어요.

건강한 아침을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너무너무 간단해서, 남편 출근전에 간단히 챙겨주기 좋은 것 같아요.

휘리릭 해서 오븐에 넣어두면 끝이니까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식사로 단호박 에그슬럿 추천합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