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짝 쉬어가는 오늘

빵도둑!! 레몬딜버터 만들기 본문

소소한 정보

빵도둑!! 레몬딜버터 만들기

chilling 2021. 9. 8. 12: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새 핫한 레몬딜버터를 만든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만들고 나니 요놈요놈 정말 빵도둑입니다.

아침마다 너무 향긋하게 빵을 먹고 있어요.

외에도 스테이크, 감자와도 아주 잘 어울린다고 하니 여러모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준비물]

처음에는 레몬딜버터 밀키트를 많이 팔던데 레몬, 버터, 딜  이렇게만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전 컬리에서 요렇게 구매했네요~

1. 레몬 890원

2. 루어팍 가염버터 5900원

3. 스마트팜 친환경 딜 10g 3990원

 

아 추가로 레몬을 갈기 위한 강판이랑 종이호일은 필요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요 아이들을 사용했어요!

 

 

 

[레몬딜버터 만들기]

 

1. 먼저 레몬은 베이킹소다로 박박 문딜문딜해서 씻어주세요. (레몬 껍질을 먹을거라서요!)

딜은 식초물에 담궈서 씻어줬어요.

 

 

2. 딜은 송송 잘라서 넣어주고, 레몬은 껍질이 다 갈릴때까지 숑숑 강판에 갈아줍니다.

 

 

 

 

3. 그 다음 상온에 1시간 정도 놔둔 버터를 넣고, 레몬즙도 2~3큰술정도 짜넣습니다. (기호에 따라 조절)

 

 

 

4. 쉐킷쉐킷! 거의 다 됐어요! 버터를 냉장고에서 바로 꺼냈으면 잘 안섞일거예요. 좀 기다리시면 녹아서 잘 섞여요ㅎㅎ

 

 

 

6. 다 섞인 녀석을 종이 호일에 올려줍니다.

 

 

 

7. 돌돌돌 사탕처럼 말아줘요! 냉동실로 고고!

 

 

 

8. 한시간쯤 뒤에 꺼내면 된다는데, 저는 다음날 꺼냈어요.. (힘들고 귀찮아서..)

아무 생각 없이 반을 댕강 짤라버렸는데.. 어차피 슬라이스 할꺼니까요ㅎㅎ

잘 굳은 것이 보이시죵?ㅎㅎ

 

 

 

9. 저는 종이 호일을 잘라서 이렇게 소분해서 냉동보관 합니다. 매일 아침 하나씩 꺼내먹기 너무 좋아요!! 

 

 

 

짜란~ 

저는 버터랑 빵을 냉동보관하기 떄문에 빵에 이렇게 올리고 발뮤다에 3분정도 돌려주어요.

정말 꿀맛이에요. 

향긋한 향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들게 한답니다!!

 

맨날 버터만 올려먹다가 레몬딜버터를 올려먹으니 제 아침의 격이 올라간 것 같은 느낌ㅎㅎ 하루 시작이 상쾌해져요!

추천추천 왕추천입니당!

 

레몬딜버터 올린 빵

 

728x90
Comments